Scrap Log

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... 진짜?

댓글로 달린글은데,,, 감동적이네요,,,
clipped from www.thinkmania.com
파라과이에서


사업가로 재기한 김영석씨가


국수집 할머니를 생각하며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사업에 실패한 15년 전, 며칠을 굶주린 나는


어느 국수집에 웅크리듯 자리를 잡고 앉았다


허기와 공포와 세상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찬 두 눈


목구멍이 메는 줄도 모르고


뜨거운 국수발을 꾸역꾸역 밀어 넣자


말없이 국수와 국물을 채워 주던 주인할머니


먹먹한 마음으로 또 한 그릇을 밀어 넣자마자


나는 냅다 도망치기 시작했다


그러자 뒤쫓아 나오는 할머니


"그냥 가, 뛰지마. 다쳐"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도망치기를 멈추지 못하는 내 두 눈에선


가득 찼던 무언가가 뜨겁게 밀려 나오기 시작했다


세상에 대한 증오와 허기가


그 한마디로 모두 해결된 듯이....


그리고 내 삶이 바뀌었다!


국수집 할머니는


나에게 혁명가였다!
디피현
  2008-12-29 12:58:49
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